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매출 사상 최대…전년比 5.8%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제공= 로이터연합뉴스]

[사진 제공= 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소매업체들의 대규모 할인에 힘입어 올해 미국 사이버 먼데이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사이버먼데이인 전날 미국의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에 총 113억달러(약 15조403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집계했다. 사이버 먼데이 매출 규모는 전년 대비 5.8% 늘었다.

올해 물가 상승이 극심했지만 소매업체들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쇼핑객들을 끌어모았다는 분석이다. 작년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과 물류망 차질로 사이버먼데이 사상 처음으로 전년 대비 매출 감소를 기록했으나, 올해는 반대로 재고 과잉에 시달리는 기업들이 큰 폭의 할인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린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어도비는 지난 25일 블랙프라이데이 매출도 전년대비 2.3% 증가한 91억2000만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네 번째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사이버 먼데이는 추사감사절 후 첫 번째 월요일을 뜻한다. 추수감사절 연휴부터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기간은 미국에서 연간 가장 많은 소비가 이뤄지는 쇼핑 대목이다.

올해는 추수감사절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로 연결되는 일명 '사이버 5'로 불리는 5일간의 쇼핑 대목 전체를 통틀어도 전년 동기보다 온라인 매출이 증가했을 것으로 보인다. 어도비는 이 기간 전체 온라인 쇼핑 금액이 351억7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어도비는 또 사이버 5를 포함한 11~12월 매출이 총 2101억달러를 기록해 전년대비 2.8%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코로나19 불안감이 줄면서 미국 소비자들이 매장 방문이 늘었다는 분석도 나온다. 마스터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합친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규모가 전년대비 12% 늘었다고 밝혔다.


미국소매협회(NRF)에 따르면 올해 미국의 '사이버 5' 주간에 역대 최다인 총 1억9670만 명이 대면 또는 온라인 쇼핑에 나섰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9% 증가한 인원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