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뷰도 콘텐츠로...네이버 MY플레이스, '리뷰 미션' 프로그램 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뷰도 콘텐츠로...네이버 MY플레이스, '리뷰 미션' 프로그램 도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네이버는 MY플레이스에서 11월부터 ‘리뷰 미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 MY플레이스는 다른 사용자의 플레이스 리뷰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피드 형식으로 확인하며 소통하고 장소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리뷰가 업체평가를 참조하기 위해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가 볼 만한 곳을 찾거나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의 매개가 되는 ‘콘텐츠’가 되도록 그 역할을 바꾸고 있다.

리뷰 미션은 양질의 로컬 정보를 담은 리뷰가 작성되도록 유도하고 ‘굿(Good) 리뷰어’ 문화의 정착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들로 꾸려졌다. 기존 ‘영수증 인증’ 이벤트와 같이 사용자 참여의 재미를 유지하면서 리뷰의 다양성을 늘리는 구성이 특징이다.


미션은 크게 ▲리뷰 참여 미션과 ▲‘굿 리뷰어’ 미션으로 나뉜다. 먼저 리뷰 참여 미션은 사용자가 플레이스 리뷰를 5번(50포인트), 10번(200포인트), 15번(500포인트) 작성 완료했을 때 단계별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매달 영수증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만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굿 리뷰어’ 미션은 양질의 리뷰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기획됐다. ▲한 지역 도장 깨기(특정 지역서 리뷰 5번 작성) ▲요즘 내가 꽂힌 음식(한 종류의 음식 리뷰 5번 작성) 리뷰 미션을 달성한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특히 사진을 포함한 양질의 리뷰를 10개 이상 올린 리뷰어 중 스무 명은 ‘이달의 리뷰어’로 선정해 1만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미션의 구성은 로컬분야의 사용자 트렌드를 반영해 업데이트되어 갈 예정이다. 예를 들어, 겨울 스포츠에 대한 정보 수요가 높은 겨울에는 스키장 방문 리뷰 미션을 추가해 관련 리뷰를 활성화하는 등 사용자의 정보 니즈를 충족하는 MY플레이스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융성 네이버 플레이스리뷰 책임리더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수증 인증 이벤트와 사용자 참여를 통해 이제 플레이스 리뷰는 내 취향의 장소를 탐색하는 과정의 핵심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리뷰 미션은 여러 장소에 대한 다양한 리뷰가 활성화되도록 돕는 역할로 앞으로 MY플레이스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며 더 재미있는 이벤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