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자산운용, 'DIVO ETF' 한국판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식 배당과 옵션 프리미엄으로 월단위 분배금 지급

삼성자산운용, 'DIVO ETF' 한국판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미국 운용사 앰플리파이(Amplify)의 유명한 월배당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인 'DIVO' 한국판 상품을 내놓는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국면에서 ETF 주도권을 놓치지 않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삼성자산운용은 27일 '삼성 KODEX 미국 배당 프리미엄 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우량 배당 성장주와 개별 종목 커버드콜 전략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배당 인컴 ETF 상품이다.

삼성 KODEX 미국 배당 프리미엄 액티브 ETF는 삼성자산운용이 올해 4월 지분 인수한 미국 ETF 운용사 앰플리파이와 협업을 통해 한국에 출시한 첫 상품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신규 ETF가 KODEX ETF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ETF는 운용 규모(AUM) 18억 달러에 달하는 앰플리파이의 대표적인 메가히트 상품 DIVO ETF(Amplify CWP Enhanced Dividend Income ETF)를 국내 투자자 성향과 투자 환경에 맞게 국내 현지화한 상품이다.


DIVO ETF는 매월 꾸준히 안정적인 배당을 지급받기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솔루션으로 평가되어 미국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자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이 ETF는 미국 내 우량기업 중 배당을 꾸준히 늘려온 배당 성장주를 선별하여 투자하는 월 배당 ETF다. 비자(VISA), 존슨앤드존슨 등 대표적인 미국 우량 배당 성장주는 물론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대표 성장주들도 포함하여 안정적인 배당 재원을 확보하고 있다.


KODEX 미국 배당프리미엄 액티브 ETF는 ‘주식으로부터 수취하는 배당’과 ‘콜옵션 매도를 통한 프리미엄’ 두 가지 방식으로 월 배당 재원을 마련한다. 이른바 커버드콜 전략이다. 이 ETF가 지금까지의 커버드콜 상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개별 주식에 대한 전략적인 콜옵션 매도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삼성 KODEX 미국 배당 프리미엄 액티브는 보유 종목별로 커버드콜 전략을 구사하기 때문에 콜옵션 매도로 받게 되는 프리미엄도 종목별로 다르고, 경우에 따라 옵션 프리미엄을 포기하는 대신 시장 상승에 따른 수익을 전략적으로 추구할 수도 있다. 즉 단순히 옵션 프리미엄만 수취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산의 주가 상승에 따른 자본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액티브 전략이 추가됐다.


김두남 삼성자산운용 ETF사업부문장은 "삼성 KODEX 미국 배당 프리미엄 액티브 ETF는 매월 안정적으로 현금 흐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과 투자 자산들의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도 함께 얻고자 하는 스마트한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