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수앱지스, 애브서틴 알제리 수출 첫 선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이수앱지스가 고셔병치료제 ‘애브서틴’의 알제리 수출 물량에 대한 첫 선적을 개시했다.


이수앱지스는 지난 7월 알제리 중앙병원약제국(PCH)의 고셔병치료제 입찰에서 경쟁약품을 제치고 최대 14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첫 수출 선적 물량은 93억원 계약 물량의 50%에 해당하는 47억원 규모다. 이수앱지스는 내년 1분기까지 잔여 물량을 공급한다.


이수앱지스는 주력 제품인 애브서틴에 대해 독일 헬름(HELM)과 계약을 통한 선진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이수앱지스 제약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손영수 제약본부장은 "현재 진행 중인 알제리 고셔병치료제 입찰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다면 애브서틴 매출액은 2배 수준의 성장을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흑자 전환도 내다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헬름(HELM)과의 계약 이후 진행 상황과 관련해서는 "현재 양사가 운영위원회를 구성해서 세부 실무를 진행 중"이라며 "특히 FDA와 EU GMP 등록 기준을 점검하고 보완하기 위해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파렉셀(Parexel)과 모의실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