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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김씨네 과일과 손잡았다…티셔츠 한정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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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김씨네과일 협업 티셔츠를 구입하고 있다.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김씨네과일 협업 티셔츠를 구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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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이마트24가 Z세대 공략을 위해 ‘김씨네과일’과 손을 잡았다고 19일 밝혔다. 과일 티셔츠를 빨간 바구니에 담아 진열하고 티셔츠를 구입하면 비닐봉지에 담아주고, 여러 장 구입하면 과일 박스에 담아 주는 식이다.


이마트24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함과 동시에 젊은 고객층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같은 협업을 진행했다. 또한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매일 다른 매장에서 하루 4시간 동안 이벤트를 연다.

20일 이마트24 수원시청점을 시작으로, 대전탄방점(21일), 대구본점(22일), 여의도SK점(23일)에서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만든 티셔츠를 1일 500장 한정수량 판매한다.


협업 티셔츠에는 편의점을 상징하는 상품들로 디자인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각김밥, 김밥, 와인, 커피 등 편의점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넣은 15종의 티셔츠는 각 3만원에 판매한다.(2장 5만원) 이와 함께, 이마트24와 협업해 제작한 스티커를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김씨네과일의 주인이자 티셔츠 아티스트인 김도영씨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직원 복장을 하고 POS에서 직접 티셔츠를 판매한다. 또한, 편의점 FF(Fresh Food)상품이 있는 오픈쇼케이스에서 별도의 문 없이 상품을 진열하는 냉장 진열대)에 티셔츠를 진열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Z세대들에게 이마트24를 알리고,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김씨네과일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채널을 통해 이슈가 된 브랜드인 만큼, 협업 티셔츠를 구입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마케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Z세대들의 재테크 열풍에 맞춰 주식도시락 출시, 리셀테크 트렌드를 읽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내건 행사 등 이색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이정훈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 팀장은 “MZ세대 팀원들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젊은 고객층의 감성과 재미를 저격한 패션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희소성 있는 상품을 통해 Z세대들이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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