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차피 다이어트 할 거, 행복하게" 롯데마트 '제로 칼로리' 매출 70%↑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다행다' 트렌드…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 3종 선봬
올여름(6~7월)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 전년대비 70%이상 신장
트렌드 맞는 단독 상품 지속 개발·건강 도움 주는 기능성 음료 확대 운영

"어차피 다이어트 할 거, 행복하게" 롯데마트 '제로 칼로리' 매출 7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마트가 '제로 칼로리'로 다이어트족을 사로잡는다.


롯데마트는 19일 최근 출시한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 3종이 '가성비'와 맛을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파우치에 담긴 리치향 '캐모마일 릴렉스 제로'와,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로 스파클링 에이드 라임·피치' 모두 1.5ℓ 대용량 상품이다. 가격은 1290~3000원대다. 세 상품은 7월 말 출시 이후 3주 동안 2만개 이상 판매됐다.

로푸드(Low food) 트렌드에 걸맞은 저칼로리 디저트 상품도 인기다. 롯데마트 디저트 자체 브랜드(PB)인 '스윗허그'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330kcal 파인트 민트초코' '330kcal 파인트 다크초코'가 있다. 유지방과 설탕의 함량을 낮췄으나 젤라또 수준의 쫀쫀한 식감과 진한 초코맛으로 인기라는 설명이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보다 다양한 저칼로리, 제로 칼로리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최근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 열풍이 불며 맛과 건강을 모두 놓치지 않은 저당, 저칼로리 식품을 통해 즐겁게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를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을 지나면서 시원한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도 높아졌다. 롯데마트의 올해 6~7월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신장했다.


김세홍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발맞춰 여름철 '다이어터'를 위한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로, 저칼로리 상품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음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