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리미엄 블랙박스의 표준" 팅크웨어, ‘아이나비 QXD8000’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리미엄 블랙박스의 표준" 팅크웨어, ‘아이나비 QXD8000’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블랙박스 제조업체 팅크웨어는 2CH초프리미엄 QHD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QXD8000'을 전격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 QXD7000에 이어 약 1년만에 내놓은 신규 후속 프리미엄 제품이다.


우수한 해상력을 자랑하는 아이나비 QXD8000은 새로운 IQ(Image Quality) 테크니컬 튜닝이 강화됐다. 이전 QXD 시리즈 제품보다 낮과 밤, 계절의 변화,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사고 정보 및 정황에 대한 식별력이 향상됐다고 회사는 설명한다.

팅크웨어는 조도가 낮은 상황을 대비해 아이나비 QXD8000에 울트라 나이트 비전 4.0(UNV 4.0)을 적용했다. 울트라 나이트비전 4.0은 기존 CTS(Contrast Tuning&Stability)기반의 나이트 비전 기술 대비 주변의 정황을 더 식별력 있게 녹화하는 픽셀 비닝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조도가 올라갈 경우 기존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스마트 야간 화질 솔루션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주행 시 셔터 스피드와 조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강화돼 추월, 방향 전환 등 역동적인 상황에도 정확히 상대방 번호판을 촬영하는 번호판 식별 기술이 더해졌다. 도로의 안개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프로세싱하는 디포그(Defog) 테크놀로지는 안개 주행 시 영상의 식별력을 강화해 혹시 모를 사고 발생 시 정황과 정보를 보다 뚜렷하게 녹화·기록한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8000'에 다이나믹 UI 2.0을 적용해 직관적이면서 스마트폰에 가까운 사용의 편리함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후방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가려진 후방 좌우 영상을 손가락 터치만으로 쉽게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SD카드를 꺼내지 않더라도 휴대폰과 C케이블 연결을 통해 즉시 안정적으로 영상을 확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국내 QHD 동급 블랙박스 최대인 172도의 후방 광각 시야각 카메라가 탑재됐다. 후방 영상 촬영 범위를 96%까지 끌어올려 숨어있는 사각지대를 포함해 대부분의 후방 범위 녹화가 가능하다는 게 팅크웨어 측 설명이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8000에 초저전력 기술을 접목시켜 차량의 배터리 효율과 전력 소모 조절을 강화하는 등 전기차 주차 모드 시스템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아이나비 QXD8000에는 전기차 최저 전력 데이터를 분석해 전기차 전용 배터리 방전 설정 모드가 구축됐다. 차량 내 온도가 일정 이상 올라갈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던 이전 제품과는 달리 ‘지능형 고온 차단 기능’이 탑재돼 실내 온도를 스스로 감지해 초저전력 주차 모드로 전환한다. 온도가 안정화 되면 다시 기존 설정된 주차 모드로 변경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차 녹화를 지원한다.


고객들은 아이나비 QXD8000 전용 보조 배터리인 '아이볼트 BAB-115Q'를 별도 구매할 수 있다. 보조 배터리의 잔량이 20% 이하일 때 자동으로 초저전력 주차 모드로 변경돼 전력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주차 녹화가 가능하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