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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라이브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3.0 오픈…"AR 방송 송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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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커머스 업계 최초 적용되는 기술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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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스튜디오 3.0’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스튜디오 3.0의 가장 큰 특징은 AR 방송이다. AR 방송은 실제 세트(배경 LED, 전시물)와 가상의 상품 및 환경을 결합하는 원리다.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적용되는 기술로 사전에 화면을 디자인 한 후 3D모델링과 장비에 맞는 AR 영상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친다. 방송 촬영 시 실시간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방송 연출도 할 수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월(가로 26m, 세로 3.2m, 8k 해상도)과 연계한 3D 가상 세트를 카메라에 부착한 디지털 추적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화면에 구현한다. 이로 인해 현실의 제한된 공간과 배경을 훨씬 크게 표현할 수 있으며, 실제 건물이나 배경 등도 현실감 있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자체 비용을 들여 AR 영상을 제작하고 방송에 활용할 예정으로, 협력사들은 별도의 공간 연출 비용 부담 없이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디지털 스튜디오 3.0을 통해 홈쇼핑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던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적용해 업계의 방송 제작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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