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사지샵도 가격 러시…‘더풋샵’ 코스당 최대 2만원 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가맹점 200여곳…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격 인상
본사 “계속되는 물가·인건비 상승 등에 부득이한 조치”
압구정점 이달 15일 인상…합정·신사역점 등 지난달↑

마사지 프랜차이즈 업체인 ‘더풋샵’ 합정역점에 가격인상 안내문이 붙어있다. 사진=아시아경제 문혜원

마사지 프랜차이즈 업체인 ‘더풋샵’ 합정역점에 가격인상 안내문이 붙어있다. 사진=아시아경제 문혜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근무 시간 내내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키보드를 두드리느라 목, 어깨가 결리고 손목 관절이 뻐근했던 직장인 A씨는 퇴근길에 종종 들르던 마사지샵을 찾았다가 가격이 인상된다는 안내문을 보고 고민에 빠졌다. 가뜩이나 공공요금부터 밥상·외식 물가, 은행 대출 이자 등 안 오른 것이 없는 때인터라 부담이 되서였다. 미리 결제해둔 회원권을 사용하면 인상 전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인상 후 1시간당 가격이 1만원씩이나 오르니 회원권을 추가로 결제하기가 꺼려졌다.


식품·전기·가스·교통 등 소비자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업인 마사지샵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6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전국에 가맹점 200여곳을 둔 마사지 업체인 ‘더풋샵’은 최근 가격 인상에 들어갔다. 1시간당 평균 1만원 정도로, 코스에 따라 최대 2만원이 올랐다.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받는 코스인 ‘발마사지(60분)’ 서비스의 경우 회원가를 기준으로 기존 3만9000원에서 4만8000원으로 9000원 올랐고,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 등, 허리 등 몸의 뒷부분 근육을 풀어주는 ‘아로마 후면’ 코스(1시간)는 5만5000원에서 6만5000원으로 1만원 올랐다.


‘풋 30분+바디 60분’은 6만원에서 7만3000원으로 올라 1만3000원 인상됐고, 120분 동안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아로마를 이용해 관리해주는 ‘황제마사지’의 경우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2만원이나 올랐다.

본사 측은 "계속되는 물가 상승·인건비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인한 부득이한 조치"라고 말했다.


본사가 제시한 인상 시점은 지난달 25일부터고, 각 가맹점주의 재량으로 인상 시기와 각 서비스별 인상 가격은 지점마다 조금씩 다르다. 이를테면 서울 압구정점은 이달 15일부터 인상하는데, 기존 회원들이 갑작스러운 가격 인상에 부담을 느낄 수 있어 미리 안내하는 시간을 둔 뒤 올리겠다는 게 해당 지점 측의 입장이다. 서울 합정역점은 지난달 27일부터, 서울 신사역점과 국회의사당역점은 지난달 25일부터 가격 인상에 들어갔다.


익명을 요구한 한 관리사는 "관리사들이 서비스 시간 당 인센티브 개념으로 수당을 받는데 이런 가격 인상이 없으면 받는 돈이 적으니 월급으로 300만원을 꼬박꼬박 주는 식당으로 많은 인력이 유출되고 있다"며 "기껏 마사지 기술을 가르쳐줘도 직원이 자꾸 빠져나가 손님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생기니 본사에서 가격 인상을 통해 직원 유출을 막으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풋샵은 2008년 홍대 직영1호점을 연 뒤 현재 전국에 200여곳의 가맹점을 보유한 발 관리 전문 프랜차이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