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롯데온, 식품 위생 관리 강화…“잔여 유통기한 표기 및 보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선식품 품질 불만 시 상품 회수 없이 환불 가능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

롯데마트와 롯데온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온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식품 신선도 관리를 대폭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오는 9월까지 하절기 식품 위생 중점 관리 기간을 운영한다. 해당 기간에는 롯데안전센터와 함께 식품 상품을 3단계로 나눠 집중 관리한다. 식중독 균이 많이 발견되는 수산물의 경우 최고 등급으로 세척 및 살균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고, 이슈에 따라 점포에서의 판매금지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즉석조리식품은 판매 가능 시간을 제조 후 7시간으로 단축했으며, 수박 등 커팅 과일의 경우 판매 기한을 4시간으로 운영한다.

롯데온은 온라인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신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유통기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유통기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유, 계란, 두부, 콩나물 등 신선도에 민감한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에 품목별로 5일 또는 10일 등 배송되는 상품의 보장된 잔여 유통 기한 알려준다.


신선식품의 신선도 및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상품을 회수하지 않고 바로 환불 처리를 해주는 ‘초신선 보장 서비스’도 운영한다. 별도의 회수 절차 없이 바로 환불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롯데마트의 1만5000여 개 신선식품에 적용하며, 해당 상품에는 초신선 보장 표시가 별도로 붙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롯데온 관계자는 "먹거리 안전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식품 위생 및 신선도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며 "신선식품 구매 시 신선하다라는 고객 인지도가 강화될 수 있도록 유통기한 및 신선도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