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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민원인·공무원 모두 안전한 민원 환경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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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민원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전남도, 민원인·공무원 모두 안전한 민원 환경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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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도가 도민과 공무원 모두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15일 민원응대 중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 훈련은 전남도 민원부서 공무원과 청원경찰, 무안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됐다.

폭언·폭행·기물파손 등 비상상황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위험에 노출된 공무원과 도민을 보호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훈련은 민원인이 폭언·폭행·기물 파손을 행사한 경우를 가정해 진행됐다.

민원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녹취 및 촬영, 청원경찰의 제지, 비상벨 작동 여부 점검, 신속한 경찰서 상황 전파와 출동으로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고, 공무원을 보호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무안경찰서와 직접 연결된 비상벨로 경찰관이 출동해 가해 민원인을 제압하고 연행하는 실제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해 대응 효과를 높였다.

정애숙 전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폭언·폭행·기물 파손 등 특이민원 발생 시 체계적 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신속한 민원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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