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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자체 브랜드 비식품 상품 ‘인기’…200만개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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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컬리스 물티슈.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컬리스 물티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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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마켓컬리는 자체 브랜드 상품 중 비식품 상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KF365’의 비식품 누적 판매량이 1년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 차별화된 품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컬리스’의 비식품 판매량 역시 1년 6개월여 만에 100만개를 넘어섰다.

마켓컬리는 2020년 4월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품목들을 최상의 품질과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모토 아래 KF365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콩나물, 애호박 등 필수 신선식품을 판매하다가 지난해 6월부터 키친타올, 미용티슈 등 비식품 카테고리를 점차 늘리고 있다. 컬리스 역시 2020년 11월 칫솔을 처음 선보인 이후 물티슈, 수세미 등으로 비식품을 늘렸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친환경 및 유아용 세탁세제, 주방세제, 청소용품, 수건 등 생필품 중심으로 KF365의 비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높은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해당 영역의 월 매출을 연내 3배 규모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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