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 '듣는다 유세' 청년들과 소통 자리 마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이 누리는 도시, 기회의 도시 광주 열 것”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 '듣는다 유세' 청년들과 소통 자리 마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를 활짝 열었다.


강 후보는 25일 오후 12시30분 조선대 후문에서 ‘듣는다 유세’를 진행하고 청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잘 듣겠다’는 의미를 담아 토끼 모자를 쓰고 귀를 쫑긋 세우는 작은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청년정책협약도 함께 진행했다.


청년들은 현장 자유발언을 통해 ▲결혼·출산·육아 기회 보장 방안 ▲체육 등 예·체능 계열 일자리 정책 ▲청년 정치 참여 기회 보장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 ▲오토바이 소음 피해 ▲축구장 등 체육시설 확충 등을 제안했다.


조선대 체육학과에 재학 중인 한 청년은 “청년들이 광주를 떠나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달라”며 “만약 강기정 후보가 잘못된 방향으로 청년 정책을 추진하면 질타도 아끼지 않겠다. 청년이 들러리가 아닌 정치와 사회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금과 같은 소통의 자리를 계속 마련해주시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강 후보는 “청년들을 보면 정치인으로서 미안한 마음이 든다. 취업·주거·여가 등 여러 문제를 안고 사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나를 딛고 오를 수 있도록 든든한 디딤돌이 돼주겠다. 누리는 광주, 기회의 광주를 만들어달라는 청년들의 바람을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청년들에게 ▲5000억원 창업혁신펀드 조성 ▲다양한 삶의 형태가 가능한 커뮤니티주택 신설 ▲레저스포츠 시설 및 익스트림 체험장 ▲윤석열 정부 교육 권한 지자체 이양 계획에 따른 방안 모색 등을 약속했다.


한편 강 후보는 이날 오후 7시께 청년들과 함께 수완지구에서 거리유세를 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