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굿닥, 비대면 진료 24시간 풀가동… “주말·심야까지 의료공백 최소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국내 사용자 수 1위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의 비대면 진료 운영시간이 연중무휴, 하루 24시간으로 확대된다.


굿닥은 비대면 진료 서비스 사용자 니즈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최근, 환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기존 병의원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운영되던 굿닥의 비대면 진료 시간을 24시간 상시 운영체제로 변경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비대면 진료 운영시간 확대가, 운영 병의원이 적은 심야 및 주말 시간대를 중심으로 사용자들에게 특히 높은 효용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료 공급이 줄어드는 시간대인 만큼 굿닥은 이번 비대면 진료 시간 확장과 함께 ‘진료대기’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실시간 비대면 진료 연결에 실패한 사용자가 진료 대기를 요청하면, 이후 진료 가능 의사가 대기 목록에서 환자를 확인하고, 역으로 진료를 요청해 즉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회사 측은 굿닥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가장 빠르게 의사를 만나는 방법’을 모토로 삼고 있는 만큼, ‘진료 대기’ 기능이 의사와 환자 간 연결 확률을 한층 높이고, 불필요한 대기 시간은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실시간 온디맨드(on-demand) 진료 방식으로 개발된 굿닥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수요자(환자)와 공급자(의사)를 예약없이 실시간으로 즉시 매칭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초 불거졌던 의료 서비스 공백 상황 속에서 비대면 방식의 실시간 진료와 처방, 약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급속도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간당 사용자 1천명을 상회하기도 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최근 시리즈A 210억원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만큼, 자금동력을 기반으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지역 확대를 통한 시장 확장 ▲대면과 비대면 진료과정 전반의 디지털화 등 서비스 전반에 걸친 고도화에 돌입할 계획”이라며 “헬스케어 슈퍼앱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사용자 니즈를 중심으로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여 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