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탑스, 신재생에너지 사업 구축…신성장 동력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인탑스 는 기존 수상태양광, 풍력 발전에 이어 수소에너지 발전 사업에 추가로 참여하면서 신재생에너지 사업 구축을 통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인탑스 는 2016년 수상태양광 발전 사업인 대동수상태양광발전소 사업에 투자자로 참여하면서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문 구축을 시작했다. 대동수상태양광발전소는 전남 함평군에 있는 2MW급 수상태양광발전소로 2017년 4월 완공했다.

2018년에는 경북 영덕군에 위치한 63MW급 풍력발전소인 영덕주민바람에 투자자로 참여했다.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탑스 는 나주혁신산업단지 내에 건설 예정인 30MW급 나주연료전지발전사업에 투자자로 참여하면서 수소에너지 발전 사업에도 신규로 진출한다.


수소에너지 발전은 대표적인 미래 친환경에너지 분야 가운데 하나다. 2050년 전 세계 수소경제 시장이 약 300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주연료전지발전사업은 인탑스 를 비롯해 한전KPS, 한국남부발전 등이 사업주로 참여한다. 30MW급 수소에너지 발전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약 1670억원이며, 한전KPS가 공사 총괄 대표사를 담당한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최근 ESG 경영 및 신재생 그린에너지 사용이 기업 활동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해지는 상황"이라며 "수상태양광, 풍력에 이어 수소에너지 발전 사업에도 진출한다는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재생 에너지 사업 분야에 진출해 신성장 동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