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용진, 멸공 사과 나흘만에 '필승'…"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예은 기자] 최근 '멸공' 발언 논란으로 사과를 전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나흘 만인 18일 '멸공' 대신 '필승'을 언급하며 SNS 활동에 나섰다.


정 부회장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의 2020년 저서 '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를 찍은 사진을 올리고 "강해져야 이길 수 있다"고 글을 남겼다. 이어 '필승·역사가 당신을 강하게 만든다'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해당 책은 '전략형 인재를 위한 역사 다시 읽기'라는 부제가 달린 에세이로, 실패한 역사를 전략적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왜곡된 역사교육 현실을 비판한 내용이 담겼다.


정 부회장은 이날 책에서 다룬 일부 사례 중 '이순신 장군'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기도 했다. 저자는 "이순신은 중앙 정부의 도움 없이 개인의 노력만으로 조선이 이룩해 놓은 군사기술을 집대성했다"며 "이순신은 조선의 국가 시스템은 엉망이지만 조선 백성 개개인의 역량은 꽤 괜찮았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 부회장은 지난 7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사진이 들어간 신문 기사와 함께 '멸공' 해시태그를 담은 글을 올렸다. 이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비롯한 보수 야권 정치인들이 멸치와 콩 관련 사진을 올리면서 정치권 안팎에서 공방이 벌어졌다.

이후 '스타벅스 불매 운동'과 '구매 운동' 등이 번지자 지난 13일 정 부회장은 "나로 인해 동료와 고객이 한 명이라도 발길을 돌린다면 어떤 것도 정당성을 잃는다! 저의 자유로 상처받은 분이 있다면 전적으로 저의 부족함입니다"라며 사과의 글을 올린 후 잠시 SNS 활동을 중단했다.




나예은 기자 nye87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