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클라우드, 게임팟에 '외부 결제 서비스' 연동…국내 최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날과 업무협약(MOU)

박지만 다날 상무(왼쪽)와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상무

박지만 다날 상무(왼쪽)와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상무

AD
원본보기 아이콘


네이버클라우드가 게임 전용 통합 매니지먼트 서비스 게임팟에 국내 최초로 외부결제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18일 밝혔다.


게임팟은 인증, 결제, 운영 등 다양한 게임 운영 도구들을 제공하는 게임 통합 서비스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통합결제 전문기업인 ‘다날’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다음 달 18일부터 게임팟에 외부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인앱이 아닌 국내 외부 결제 모듈과 게임 서비스를 연동하는 국내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앱결제 위주로 이뤄졌던 모바일 게임 결제 구조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기존 인앱결제 시 게임사에 부과됐던 수수료율이 30%인 것과 달리 게임팟 외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방법에 따라 최저 1.8%에서 10% 미만으로 수수료율이 낮아진다.


게임팟은 다날이 보유한 다수의 글로벌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제휴를 통해 외부 결제 시스템과 간편하게 연동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부터 휴대폰, 계좌이체, 가상 계좌, 상품권, 가상자산 페이코인(PCI)까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게임팟은 환불 차단, 사용자 제한 설정 등 결제와 관련해 불법적인 행위를 차단하는 세부적인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국내에서 ‘인앱결제 방지법’이 시행됐다. 인앱결제는 플랫폼 자체 시스템을 사용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높은 수수료율과 특정 결제 방식을 강제하는 문제가 꾸준히 지적됐다. 이번 법 시행으로 구글과 애플이 제3자 결제방식을 허용하면서 다수의 게임사가 외부 결제 시스템의 도입을 고려하는 등 관련 논의가 활발한 상황이다.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상무는 "이번 외부 결제 서비스 연동은 인앱결제에서 외부 결제로의 유입을 증가시켜 게임 내 결제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날에 본인인증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