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라벗 '한라산1950', 24회 제주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금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라벗의 한라산1950이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에서 주최한 24회 제주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한라산1950.

한라벗의 한라산1950이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에서 주최한 24회 제주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한라산195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는 제24회 제주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한라벗이 출품한 ‘한라산1950’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총 155개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두 차례에 걸쳐 상품성·디자인·창의성·실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한라산1950'은 한라산 모형의 초콜릿을 3D로 제작해 ▲봄에는 백년초 ▲여름에는 말차 ▲가을에는 우도땅콩 ▲겨울에는 감귤로 한라산의 4계절을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라산1950은 식용 색소나 화학제품을 전혀 넣지 않고 순수 분말과 에콰도르 카카오 버터만을 사용해 제품 본연의 맛을 낸 한라벗의 고급 초콜릿 브랜드다.


한라산1950에 사용하는 화이트 초콜릿은 에콰도르 현지에서 수입된 고급 제품이다. 화이트 초콜릿 재료로 쓰이는 우유는 에콰도르 키토근처에 있는 카얌베 화산의 작은 언덕에서 소규모 낙농공동체에 의해 생산 된 것으로 달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다.


이지현 한라벗 대표는 “기존의 초콜릿들은 고가의 카카오버터를 사용할 수 없어 이를 대체할 식물성 유지가 들어간다 팜유 등의 식물성 유지가 카카오버터대신에 들어간 경우 엄밀히 말하면 초콜릿이 아닌 초콜릿 가공품이다”라며 ”한라산1950은 제주를 자연환경을 모티브로 한 이야깃거리와 그에 걸맞는 맛을 갖췄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라벗은 1950년 제주도에서 창업을 한 특산품 제조 업체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담은 초콜릿, 빵 등의 특산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호두와 현미로 크런키한 식감을 살린 현무암 초콜릿, 건초과일과 건과류를 재료로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든 큐브 초콜릿 등이 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