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투자 종합서비스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 제공

최종수정 2021.08.02 09:47 기사입력 2021.08.02 09:47

댓글쓰기

유안타증권, 대만주식 투자 종합서비스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유안타증권은 2일 대만주식 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신속한 투자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만달러(TWD) 즉시환전 서비스 오픈과 함께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는 투자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신속한 투자전략 실행을 돕기 위해 선보인 5가지 대만주식 투자 종합서비스다. 새로 출시한 대만달러 즉시환전 서비스를 포함해 대만주식 데이트레이딩(Day Trading)과 단주매매, 그리고 실시간 시세 무료 이벤트 및 대만 현지 추천종목 서비스를 묶어 구성했다.

대만달러 즉시환전 서비스는 대만주식 거래를 위한 대만달러 환전 절차가 통상 1~2영업일이 걸리고 미국달러(USD)로만 환전 가능했던 이종통화 환전시스템을 개선해 즉시환전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이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투자 시점에 맞춰 원화로도 즉시환전 가능해 거래가 한층 용이해지는 등 불편함을 크게 덜었다.


앞서 올해 4월, 국내 투자자들은 불가능했던 대만주식 데이트레이딩(당일 매수 후 매도)과 단주매매 서비스를 업계 내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결제일을 기다리지 않고 당일 재매매가 가능해짐으로써 투자자들의 신속한 투자의사 결정과 조기 투자손익 실현은 물론 단주거래로 소액투자도 가능케 해 투자 접근성을 더 높였다.


대만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벤트도 진행한다. 직전 6개월 동안 대만주식을 1주 이상 거래한 고객이라면 이벤트 신청을 통해 대만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021년 12월말까지며 무료 혜택 기간은 2022년 1월 말까지다. 또한 유안타금융그룹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대만 현지 추천종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유망종목을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 및 투자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대만 주식시장은 TSMC를 비롯해 포모사플라스틱, 아수스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상장돼 해외주식 투자 열풍과 포트폴리오 다양화 추세와 맞물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유안타증권 전진호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대만주식 대만족서비스5’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대만주식에 쉽게 접근하고 대만주식을 추가적인 해외투자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만주식을 투자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