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엔솔, 배터리 非중국 시장서 5월 누적 기준 1위…SK이노는 CATL 밀어내고 4위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SDI, 작년과 마찬가지로 3위 유지
CATL, 4위로 내려갔지만 배터리 판매량 4배 넘어

LG엔솔, 배터리 非중국 시장서 5월 누적 기준 1위…SK이노는 CATL 밀어내고 4위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1~5월 판매된 중국 시장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탑재량 순위에서 1위를 지켰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도 세 자릿수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SK이노베이션 은 중국 CATL에 내줬던 4위 자리를 다시 탈환했다. 그러나 CATL이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을 위협하며 3위 자리를 계속 노리는 모양새다.


26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1년 1~5월 중국을 제외한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양은 46.2GWh로 전년 동기 대비 2.2배 이상 증가했다.

업체별 순위를 보면 LG에너지솔루션이 16.4GWh로 2.7배 급증하면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어 파나소닉(12.8GWh), 삼성SDI (4.7GWh), SK이노베이션 (4.5GWh), CATL(4.5GWh) 순이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위 파나소닉과의 격차를 더욱 벌렸다. 삼성SDI 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위를 지켰고, SK이노베이션 은 약 2.5배의 고성장세로 다시 CATL을 밀어내고 4위에 복귀했다.


CATL은 5위로 밀리긴 했지만, 테슬라 모델3(중국산 유럽 수출 물량)를 필두로 푸조 e-2008, 오펠(복스홀) 코르사 등의 순수전기차 판매가 급증한 데에 힘입어 4배가 넘는 급성장세를 나타냈다.

국내 3사의 성장세는 각 사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모델들의 판매 호조가 이끌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주로 폭스바겐 ID.3 및 ID.4, 포드 머스탱 마하-E 등의 판매 급증이 고성장세를 견인했다.


삼성SDI 는 아우디 E-트론 EV와 피아트 500, 포드 쿠가 PHEV 등의 판매 증가가 성장세로 이어졌고, SK이노베이션 은 기아 니로 BEV와 현대 코나 BEV, 메르세데스 벤츠 GLE PHEV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급성장세를 이어나갔다.


SNE리서치 관계자는 "한국계 3사가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 놓았지만, CATL이 갈수록 부상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국내 업계에서 어떻게 활로를 개척해 나갈지가 주요 관심사"라고 밝혔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