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진에어, 델타항공과 연결 탑승수속 서비스 개시…환승 편의 강화

최종수정 2021.07.20 10:41 기사입력 2021.07.20 10:41

댓글쓰기

진에어, 델타항공과 연결 탑승수속 서비스 개시…환승 편의 강화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진에어 는 20일부터 델타항공과 연결 탑승 수속(IATCI)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IATCI는 협정을 맺은 항공사 간 연결 항공편 이용 시 한번의 탑승 수속으로 최종 목적지까지의 좌석 배정, 탑승권 발급, 수하물 탁송 등 모든 절차를 일괄적으로 처리해주는 환승 승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다.

앞으로 델타항공 탑승객은 출발지 공항에서의 탑승 수속만으로 인천공항 경유 시 환승 카운터를 통한 추가 탑승 수속 단계가 생략된다. 이에 따라 공항 내 이동이 간단해지고 환승 시간도 크게 단축되는 등 손쉽게 진에어 연결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연결 탑승 수속 서비스는 진에어 와 델타항공이 맺은 인터라인 노선 대상으로 운영된다.


한편 진에어 와 델타항공은 지난 2019년 7월부터 18개 국제선 노선에 대한 인터라인을 협정을 맺고 운영 중이다. 인터라인은 복수의 항공사가 각각 운항하는 노선을 하나의 티켓에 연계 판매하는 제휴 형태를 말한다.


인터라인 협정에 따라 델타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은 인천공항에서 환승해 진에어 항공편을 타고 아시아 국가로 오고 가는 여정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진에어 가 델타항공과 맺은 인터라인 운영 노선은 ▲인천~홍콩 ▲인천~타이페이 ▲인천~방콕 등 인천발 노선 18개다.

진에어 는 "지난해 12월 대한항공에 이어 델타항공과도 IATCI 협정을 맺게 됨에 따라 추후 국제선 재개 시 안정적으로 여객 환승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단계적으로 차별화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