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與, 다음주 경선 예비후보 등록...다음달 11일 컷오프 발표

최종수정 2021.06.25 20:39 기사입력 2021.06.25 20:35

댓글쓰기

與, 다음주 경선 예비후보 등록...다음달 11일 컷오프 발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다음 주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선 경선 레이스를 시작한다.


민주당 중앙당 선관위는 25일 오후 이상민 위원장이 주재한 1차 회의에서 당내 대선후보자 선출을 위한 예비후보 등록을 오는 28∼30일 사흘간 받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내달 9일부터 3일간 여론조사와 당원조사를 50대 50 비율로 하는 예비경선을 진행할 방침이다. 예비후보자 중 상위 6인에게만 본경선 기회를 부여하는 컷오프 결과를 11일 발표한다.


현재까지 등록이 예상되는 후보는 이재명 경기지사,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국무총리,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김두관 박용진 이광재 의원, 최문순 강원지사, 양승조 충남지사 등 9명이다.


민주당은 예비후보 등록 후 컷오프 전까지 TV 토론을 포함해 다양한 방식으로 흥행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약 사 먹었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