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권준학 농협은행장, ESG실천 우수 농식품기업 방문

최종수정 2021.06.23 09:22 기사입력 2021.06.23 09:17

댓글쓰기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NH농식품그린성장론 1조원 달성을 기념하여 22일 ESG실천 우수 농식품기업으로 선정된 소이미푸드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NH농식품그린성장론 1조원 달성을 기념하여 22일 ESG실천 우수 농식품기업으로 선정된 소이미푸드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NH농식품그린성장론 1조원 달성을 기념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실천 우수 농식품기업 방문을 방문했다.


23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권 은행장은 전날 충남 계룡에 위치한 두부 제조 전문기업인 소이미푸드를 방문해 신희수 소이미푸드 대표이사에게 친환경 경영 및 지역사회 나눔으로 ESG 실천과 관련 감사패를 전달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소이미푸드는 2019년 계룡시로부터 사회공헌활동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또 지역사회 나눔활동 뿐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등을 보유한 기업으로, 최근 ESG실천 우수 농식품기업 우대 상품인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지원받은 바 있다.


NH농식품그린성장론은 친환경·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대표 여신상품으로 상품 출시 7개월여만에 대출 잔액 1조원을 달성했다.


권 행장은 “농업·농촌·농식품기업에 대한 지원은 농협은행의 본질적 역할이자 정체성”이라며 “앞으로도 농업·농식품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실천기업을 적극 발굴 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약 사 먹었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