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이노 헝가리 법인, 지역사회 위한 자원봉사활동 첫 걸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이노 헝가리 법인, 지역사회 위한 자원봉사활동 첫 걸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SK이노베이션 이 유럽 배터리 시장의 전진 기지가 위치한 헝가리 코마롬(Kom?rom)시 지역사회를 위해 나섰다.


SK이노베이션 은 지난 18일(현지시간) 현지 전기차 배터리 생산법인인 SK 배터리 헝가리(SKBH) 임직원 30여명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한상규 SKBH 최고경영자(CEO)는 현지 구성원 30여 명과 함께 사업장 인근 산업단지에서 아카시아 초목 심기, 비료 주기, 물 주기, 잡초 제거 등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행사 취지에 공감한 아틸라 몰나르(Attila Moln?r) 코마롬 시장 및 추니네 베르털런 유디트(Czunyin? Bertalan Judit) 코마롬 시의원 등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SK이노베이션 은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거점으로 헝가리를 낙점해 2019년 10월 연간 생산능력 7.5GWh 규모의 제1 공장 가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9.8GWh 규모의 제2 공장을 짓고 있다. 올해 초에는 31GWh 규모의 제3, 4공장을 추가 건설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 은 글로벌 사업에 앞서 현지 지역사회와의 소통 및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이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라는 판단에서다. SK이노베이션 은 지난 2019년 코마롬시의 공익재단 3곳을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2년 동안 1500만포린트(한화 약 6000만원)를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코마롬시 지역주민의 방역과 안전을 위한 목적으로 1600만 포린트(한화 약 6300만원)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SKBH는 SK이노베이션 의 실천적 ESG 활동과 궤를 같이하며 헝가리 현지에서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 ESG(··) 경영을 강조하면서 특히 환경에 대한 책임과 역할 피력해 왔다. SK이노베이션 은 2030년까지 회사의 경영으로 기인되는 환경적 가치의 부정적 (Zero)로 만든다는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을 시행해 오고 있다.


한상규 SKBH CEO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마롬시와 동반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