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올해 상반기 배달 매출이 지난해 배달 총매출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뚜레쥬르가 올해 1월부터 6월 20일까지의 배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뚜레쥬르는 2019년 9월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전 매장의 90% 가까이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서비스 채널·상품을 적극 확대한 결과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뚜레쥬르는 분석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최근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을 완료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카카오톡 앱에서 제품 주문, 배달, 픽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앱 더보기 탭에서 주문하기 메뉴를 선택하거나, 다음 포털·카카오 맵에서 매장 검색을 통해 접속 후 이용할 수 있다.
4000만명 이상 이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에서 보다 손쉽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뚜레쥬르는 현재까지 약 600여개 매장에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다음 달 말까지 80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하나카드로 배달·픽업 주문 결제 시 3000원, 씨티카드로 배달 주문 결제 시 3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페이북 앱에서 주문하기를 마이태그한 뒤 비씨카드로 배달·픽업 주문을 결제하면 3000원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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