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LG전자, '2021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온라인 개최

최종수정 2021.06.18 10:00 기사입력 2021.06.18 10:00

댓글쓰기

LG전자가 17일 개최한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에 글로벌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17일 개최한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에 글로벌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사진제공=LG전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LG전자 가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의 IT 역량을 높이기 위해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2021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정보 격차를 해소해 장애청소년들의 IT 역량을 향상시키고 취업, 진학 등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해주는 취지로 운영하고 있다고 LG전자 는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는 14개국 500여명의 장애청소년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17일부터 이틀 동안 예선을 거친다. 여기서 선발된 인원은 10월 20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될 최종 본선에 오른다.

참가자들은 ▲특정 상황에서 텍스트 검색, 이미지 검색 등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e라이프맵' ▲파워포인트, 엑셀 등 MS오피스프로그램 활용실력을 평가하는 'e툴 챌린지' ▲여러 영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주어진 시간 안에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는 'e콘텐츠' ▲자동차 모형을 이용해 실제 도로와 비슷한 경기장에서 장애물 인지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자율주행에 대한 코딩기술을 평가하는 'e크리이에티브' 등 여러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에 이어 11월에는 4차산업 시대의 디지털 정보격차와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의 발전방향 등을 주제로 '혁신과 통합' 포럼이 진행된다. 이 포럼에는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등 여러 국제조직위원회가 참여해 공동 의제에 대해 토론을 펼치고 관련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을 키우고 더 큰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日, 실수하고도 금메달"… 체조 은메달에 분노한 中 "日, 실수하고도 금메달"… 체조 은메달에 분...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