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K 개발자 소통 커뮤니티 ‘DEVOCEAN’ 론칭

최종수정 2021.06.14 09:56 기사입력 2021.06.14 09:56

댓글쓰기

SK 개발자 소통 커뮤니티 ‘DEVOCEAN’ 론칭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SK가 보유하고 있는 ICT 역량을 스타트업, 대학 등 개발자들과 교류, 소통할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가 출범했다.


SK텔레콤은 SK하이닉스, SK㈜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사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인재 간 개발자 소통(DR) 채널인 ‘데보션’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데보션은 ‘개발자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Developers’ Ocean)라는 뜻이다.

SK가 오픈한 첫번째 개발자 소통 채널인 데보션은 ▲SK개발자들이 직접 작성한 최신 개발 관련 글과 기술을 공유하고 테크뉴스 등을 소개하는 '블로그' ▲SK개발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동영상과 서밋?세미나 등을 업로드한 '동영상' ▲SK내 각 분야 전문가들을 소개하는 '전문가' ▲SK가 공개한 오픈 소스 포털로 안내하는 '오픈소스' ▲대내외 ICT 행사를 소개하는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SK는 콘텐츠 구성에서 외부 개발자들의 공유와 참여의 폭을 넓히는데 중점을 뒀다. 외부 개발자들은 100여명에 달하는 SK ICT전문가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묻고 답하기·멘토링 등도 가능하다. 외부 기관?개인이 진행한 강의도 개설 신청 과정을 거쳐 데보션 내에 업로드할 수 있다.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데보션을 SK ICT 패밀리를 비롯한 SK 전체의 개발 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외부 개발자들과 소통·공유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약 사 먹었다" 박군 "장윤정, 고기 사주고 용돈까지 줘…탈모...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