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교통공사, 공식 캐릭터 '또타' 일러스트 공모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까지 30일 간…공식 캐릭터 '또타' 활용한 그림 자유공모

서울교통공사, 공식 캐릭터 '또타' 일러스트 공모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서울교통공사가 공사의 공식 캐릭터인 ‘또타’를 활용해 서울 지하철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창작 그림들을 모집하는 서울교통공사 ‘또타’ 일러스트 공모전을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작품 모집 기간은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30일 간이다. 또타와 지하철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체나 팀이 아닌 개인으로만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의 주제는 따로 없으나 그림에 또타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이밖에 전체적인 내용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지 않는 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1인당 2점까지 출품 가능하며, 공모기간 중 1회만 접수, 응모 후 수정은 불가하다.


공모전의 총 상금은 600만원으로,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또타 인형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결과는 일정에 따라 심사 후 9월 중 공사 홈페이지 및 수상자 개별 통보로 안내될 예정이다. 수상을 차지한 우수 작품은 향후 공사의 각종 홍보물에 필요에 따라 사용되며, 역사 내 전시공간?조명광고 등을 활용해 이용 승객 대상으로도 전시된다.


정선인 서울교통공사 홍보실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서울 지하철의 모습을 밝고 유쾌한 모습의 또타를 활용하여 참신하고 재미있게 그려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