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네시스, 유럽 전략차종 'G70 슈팅브레이크' 공개

최종수정 2021.05.12 16:01 기사입력 2021.05.12 16:01

댓글쓰기

올 하반기 출시 예정 "역동적 외관과 실용성 두루 갖춰"

제네시스, 유럽 전략차종 'G70 슈팅브레이크' 공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12일 올 하반기 내놓을 유럽 전략 차종인 'G70 슈팅브레이크'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제네시스가 유럽시장을 포지셔닝 해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70 슈팅브레이크는 지난해 출시된 더 뉴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장, 실용성을 높인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비중을 둔 것이 특징이다. 사냥용 마차에서 착안한 슈팅 브레이크는 날렵한 외관과 실용성 있는 적재공간으로 유럽지역에서 선호도가 높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더 뉴 G70과 동일한 전장 4685㎜, 전폭 1850㎜, 전고 1400㎜, 축거 2835㎜로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갖췄다. 또 G70 슈팅브레이크는 2.0 가솔린 터보엔진, 2.2 디젤엔진 2종으로 운영되며 올 하반기 유럽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전면부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며,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연출한다. 측면부는 후면까지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더하며, 공기역할을 고려한 플로팅(floating) 타입 스포일러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네시스, 유럽 전략차종 'G70 슈팅브레이크' 공개 썝蹂몃낫湲 븘씠肄


후면부 트렁크는 물건을 싣고 내릴 때 편하도록 트렁크 접합부(힌지)를 전방으로 이동, 개방면적을 극대화 했다. 또 후면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독특한 후면 이미지를 나타냈다.


실내는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더 뉴 G70의 운전자 중심구조를 계승했다. 더 뉴 G70 대비 40% 더 커진 트렁크 공간과 함께 4대 2대 4 비율로 접을 수 있는 2열 시트를 활용,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70 슈팅브레이크는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이 반영된 역동적 외관과 슈팅브레이크의 실용성을 겸비했다"면서 "유럽시장의 선호도를 반영한 전략 차종으로, 현지 고객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는 올 여름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유럽 각 지역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먼저 G80, GV80의 계약을 오는 6월부터 진행하고, G70, GV70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하반기엔 전략차종인 G70 슈팅브레이크를 출시, 위상을 강화한단 계획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