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동산 투기 수사 지지부진" 경찰 질타 쏟아낸 여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경찰청장 "모든 역량 동원 수사"
국민의힘 대북전단 살포 수사 공세

김창룡 경찰청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의원들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김창룡 경찰청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의원들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12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경찰의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가 지지부진하다는 여야 의원들의 질타가 쏟아졌다.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에 대해서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보다 신속한 수사를 당부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번 기회에 철두철미하게 수사해 투기 의혹을 밝히고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야 (투기 사건이) 줄어들 것"이라며 "과거 사건까지 다 찾아 밝혀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주문했다.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도 "이번 수사는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도 "국가수사본부(국수본) 전담에 대한 경찰 수사 역량에 의문점을 가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경찰 출신인 임호선 민주당 의원은 "지방자치단체의 자체점검 결과가 '특이사항 없다'는 식으로 나오면서 알맹이 없다는 평가가 나오는 흐름"이라며 "국수본이 보다 강력한 수사 의지를 밝혀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은주 정의당 의원은 "최초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기자회견을 통해 제기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전혀 해소되지 않았다고 본다"며 "선출직·고위직의 지지부진한 수사에 내부정보 이용 투기 의혹은 계속 제기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김 청장은 "국민들의 분노가 풀릴 수 있을 때까지 법과 원칙에 따라 모든 역량을 동원해 수사해 나갈 것"이라며 "혐의 입증에 필요한 거래내역, 비밀정보 여부, 인지시점 등을 초정밀하게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은 탈북민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라"는 김창룡 경찰청장의 지시를 두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은 "김 청장의 지시는 개별 사건 지휘라고 생각한다"며 "선택적 판단, 선택적 수사 아니냐"고, 같은 당 김용판 의원은 "지나친 정치 영합 발언은 경찰 수장 자세로 적절치 않다"며 "의도와 관계없이 정치경찰이라는 불명예 인식을 받게 된다"고 지적했다.


김 청장은 "구체적 수사 지휘가 아닌 일반적 수사 지휘는 할 수 있고, 현재 하고 있다"고 반박하며 "법 개정에 따른 명백한 불법행위를 본인(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이 스스로 했다고 하는데 철저히 수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