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광공사,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대국민 공모

최종수정 2021.05.12 08:47 기사입력 2021.05.12 08:47

댓글쓰기

관광공사,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대국민 공모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하면 떠오르는 우수 관광기념품과 관광사진 발굴을 위해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매년 개별적으로 열렸던 ‘관광기념품 공모전’과 ‘관광사진 공모전’을 통합해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관련업계 지원과 국내 각지의 매력적인 관광기념품 및 사진을 발굴해 관광시장 회복 이후 적극적인 여행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신규 부문도 신설했다.

관광기념품 부문은 ‘여행을 되찾다, 한국을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한국의 역사·문화·자연·관광지·먹거리 등 매력적인 콘텐츠를 소재로 기념품 완제품이나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6월9일부터 15일까지다. 올해는 지역(대구·전남) 특별 부문을 신설해 해당 지역의 대표 기념품을 별도로 발굴한다. 서류·실물·PT심사를 통해 일반 부문 10점, 지역특별 부문 2점 등 총 12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의견을 적극 수용하고자 일반인 심사위원을 100명(종전 15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수상작에는 3800만원의 상금이 차등 수여되며 1대 1 전문가 컨설팅, 관련 기업과의 상품개발·판로개척 등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팝업스토어 운영 등이 지원된다. 수상작 소개책자 등 관광기념품 홍보 콘텐츠 제작, 배포를 통해 국내·외에 적극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관광사진 부문은 ‘사계절 아름다운 한국의 꽃 관광지(꽃, 단풍, 나무, 눈꽃 등)’를 주제로 실시된다. 공모 부문은 기존의 일반(디지털) 사진 및 스마트폰 사진과 함께 새로운 흐름을 반영해 동영상 부문을 신설, 총 3개로 늘었다. 접수기간은 6월14일부터 7월2일까지다. 기초심사·예심·본심 등 총 3단계 심사를 통해 일반 사진 및 동영상 108점(사진 75점, 동영상 33점), 스마트폰 사진 120점 등 총 228점을 선정한다. 공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비대면 관광지, 온라인 매체에 적합한 동영상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맞춤 사진 등 최근 관광트렌드에 부응하는 콘텐츠들을 발굴할 계획이다.

일반 사진 및 동영상 부문 수상작에는 총 4800만원의 상금이 차등 수여된다. 스마트폰 사진 부문에는 봄·여름·가을·겨울 사진별 3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공사 ‘온라인 사진갤러리’ 및 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 홍보콘텐츠로 사용된다.


공모 지원방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