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디스플레이 롤러블 OLED TV, SID 선정 '올해의 디스플레이' 수상

최종수정 2021.05.12 09:00 기사입력 2021.05.12 09:00

댓글쓰기

SID 2021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65인치 롤러블 OLED TV(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SID 2021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65인치 롤러블 OLED TV(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LG디스플레이 가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로부터 자사의 65인치 롤러블 OLED TV가 올해의 디스플레이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SID는 전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 전문가, 연구원, 교수 등 6000여명 이상이 소속된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학회로, 매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이달 17~2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의 디스플레이상은 SID에서 수여하는 최고 영예상으로, 전년도에 출시된 디스플레이 제품 중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를 이끌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라고 LG디스플레이 는 설명했다.


이번에 수상한 65인치 롤러블 OLED TV는 지난해 10월에 출시됐으며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두께가 얇아 패널을 본체 속으로 둥글게 말아 넣을 수 있는 제품이다.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윤수영 전무는 " LG디스플레이 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다양한 OLED 기술들을 지속 연구 개발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시장 확대 및 OLED 대세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디스플레이 는 SID로부터 2017년 '65인치 월페이퍼 OLED TV'로 올해의 디스플레이상을, 2018년에는 '크리스탈 사운드 OLED'로 올해의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상을 수상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