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포스트 코로나 생활관광 활성화 적극 대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활관광 아카데미 개강, 7월부터 프로그램 운영

해남군이 바뀌고 있는 관광 흐름에 대응하고, 관광업계 종사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생활관광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잇다. (사진=해남군 제공)

해남군이 바뀌고 있는 관광 흐름에 대응하고, 관광업계 종사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생활관광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잇다. (사진=해남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현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코로나 이후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라 ‘생활관광’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생활관광은 일정 기간 한 여행지에 머물면서 새로운 환경을 충분히 경험해 보고, 지역에서 소소한 일상을 즐기고 문화를 체험해보는 관광 트렌드로, 코로나 이후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개별·소규모 여행 등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해남군은 바뀌고 있는 관광 흐름에 대응하고, 관광업계 종사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생활관광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열리는 아카데미는 관광펜션, 한옥체험업, 농어촌민박업 등의 운영자를 대상으로, 생활관광 여행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서비스 경영 전략을 교육하게 된다.


이를 통해 관광상품 개발·SNS 홍보전략, 상호 사업장 방문 후 장단점 모니터링, 자율형 선진지 배움여행, 나만의 사업 운영 및 마케팅 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교육이 시행된다.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우수업체 20개소가량을 선발해 오는 7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생활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남군은 생활관광이 조기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업체 역량 강화는 물론 체류형 관광을 위한 관광숙박시설 침구류 개선 시범사업도 역점 추진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코로나 이후 관광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 내 관광업체를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실시하게 됐다”며 “해남이 체류형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농가소득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현 기자 kh04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