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준석 "홍준표 복당...윤석열도 되는데 막을 이유 있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미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 복당을 선언한 가운데,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복당을) 막을 이유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전 최고위원은 10일 CBS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에서 "제 개인적으로 홍준표 의원과의 악연도 몇 가지 있지만 반대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사실 저희 당이 내년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전 총장이라든지 아니면 안철수 대표에게 문호를 열겠다고 하고 있지 않느냐"며 "안 대표 같은 경우는 과거 저희 당을 굉장히 신랄하게 비판했던 적도 많고, 윤 전 총장 같은 경우 저희 당 출신 대통령 2명을 감옥에 보낸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 정도 스펙트럼에게까지 문호를 열겠다는 당이라고 한다면 공천 때문에 싸우고 나간 홍 의원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이유가 있겠느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건 형평의 문제라고 본다. 계파적 이해관계나 개인적인 사감이 작용하면 안 된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

홍준표 무소속 의원.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홍 의원은 이날(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 당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됐다"면서 국민의힘 복당을 신청했다.


한편 홍 의원의 복당 여부를 두고 당권주자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다음 대선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서는 대통합이 필요하다"며 복당에 찬성하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김웅 의원은 "말 한 마디가 우리 당의 이미지를 폭락시켰던 경험이 너무나 생생하다"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여론조사에서는 국민 2명 중 1명이 홍 의원의 복당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머니투데이 더300과 미래한국연구소가 여론조사기관 PNR에 의뢰해 지난 9일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복당을 찬성한다는 의견이 47.0%, 반대한다는 의견은 34.9%에 달했다. 특히 국민의힘 지지층에선 64.7%가 찬성 입장을 밝힌 것으로 조사됐다.




이주미 기자 zoom_01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