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신한생명, 보험금지급능력평가 14년 연속 최고등급(AAA) 획득

최종수정 2021.05.10 09:40 기사입력 2021.05.10 09:40

댓글쓰기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

신한생명, 보험금지급능력평가 14년 연속 최고등급(AAA) 획득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신한생명은 나이스신용평가에서 실시한 보험금지급능력평가(IFSR)에서 14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2008년부터 매년 AAA 등급을 획득해 온 신한생명은 올해에도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능력이 최고 수준이며 환경 악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임을 인정받았다.

보험금지급능력평가란 일정 시점에서 전반적인 보험금지급능력과 관련된 재무건전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보험사의 보험금지급능력과 경영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다.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신한금융계열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등 우수한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또 보장성보험 중심의 질적으로 우수한 보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이익창출력을 가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시장상황 변동 시에도 장기간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밖에도 ▲안정적인 이익잉여금 규모 ▲보험금 유출 대비 충분한 유동성 보유 ▲신한금융그룹의 우수한 지원여력 등을 통해 앞으로도 우수한 수준의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평가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보장성보험 중심으로 견실한 영업 기조를 유지해 온 부분과 장기간 안정적인 자산운용에 힘쓴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