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SDS,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 공개

최종수정 2021.05.06 09:58 기사입력 2021.05.06 09:58

댓글쓰기

삼성SDS,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 공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사업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DT)에 나섰다.


삼성SDS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를 홈페이지 내 ‘My Trial’ 코너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SDS는 인공지능(AI)·데이터 분석·블록체인 등 신기술 플랫폼과 협업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기업들은 디지털 전략, 업무 프로세스, IT 인프라 등 다양한 영역의 DT 수준을 진단하고 간이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이후 상세 진단을 요청하면 삼성SDS 전문가들이 상담을 통한 분석을 진행하게 된다. 5가지 분야 진단이 가능하다.


기업 진단의 경우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DT 역량 측정 툴을 기반으로 고객·시장, 전략·리더십, 기술·인프라, 사업운영, 조직·인적역량 등 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디지털 수준의 점검이 가능하다. 업종별 진단은 제조 기업에 특화된 업무 프로세스별 디지털 성숙도를 측정할 수 있다. 삼성SDS는 향후 금융, 리테일 등 다양한 업종별로 특화된 진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EX(직원경험) 진단은 기업이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경험 수준을 점검하고, 비슷한 업종의 기업과도 비교해준다. 이 밖에 애자일(Agile) 진단은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점검하고 IT 인프라 진단은 기업의 서버, 데이터베이스, 운영체제(OS) 등 기업의 IT 인프라 구성을 진단하고 취약점을 분석해준다.

강석립 삼성SDS IT혁신사업부장(부사장)은 "다양한 산업현장에 적용된 DT 추진방법론과 클라우드 기반 SaaS을 바탕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