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경찰 ‘부동산 투기 의혹’ 신안군청·의회 압수수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지방경찰청 전경

전남지방경찰청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경찰이 23일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전남 신안군청과 군의회을 압수수색했다.


전남지방경찰청 반부패수사 4팀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신안군청 도시개발사업소와 군의회, A의원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을 벌이고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신안군 압해도 일대 도시개발계획을 일부 군의원과 직원들이 사전에 파악하고 해당 부지를 구매했다는 제보를 접수하고 수사를 벌여왔다.


신안군의회 A의원은 지난 2019년 개발 계획을 미리 알고 주변 땅을 사들인 혐의를 받고 있다.


A의원은 “개발 계획이 세워지기 전부터 땅 매입 계획이 있었다”며 투기 의혹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부동산 투기 등에 대해 총체적으로 수사하고 있다”면서 “사전에 개발계획 정보를 빼냈는지 압수수색 자료를 분석해 증거를 확보하는 차원이라며 엄중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지난 2019년 압해읍을 도시형태로 재편하기로 하고, 신장리, 학교, 송공, 복룡리 등 4개 권역을 대상으로 도시계획변경 용역에 착수했다.


신안군은 오는 6월 전남도에 압해읍 군관리계획 변경안이 최종 확정되면 해당부지는 용도지역이 상업지역으로 변경돼 큰 폭의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상황이라 투기 의혹이 일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