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쓰씨엔지니어링 "359억원 규모 한화솔루션 울산공장 자산화 공사 수주"

최종수정 2021.04.07 08:51 기사입력 2021.04.07 08:5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종합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 은 한화솔루션과 359억원(부가가치세 포함) 규모의 울산공장 자산화 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주 계약이 한화솔루션을 비롯한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공사 입찰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돼 고무적이다”며 “유의미한 규모성을 갖춘 이번 수주 성과에 대한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통해 향후 한화그룹이 발주하는 다수의 사업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도록 고객사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올해 경기 회복에 따른 석유화학 설비 투자 증가로 EPC사업의 전통적 비수기인 1분기부터 대규모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금호피앤비화학과 85억원 규모의 물류센터 증설 프로젝트 수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유승규 에쓰씨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현재 업황 호조로 설비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석유화학 및 특수가스 프로젝트에 대한 적극적인 입찰 참여와 수주 협상을 다수 진행 중에 있다”며 “신규 수주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될 것으로 예상돼 올해 EPC사업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추진으로 친환경 수소 에너지 설비 구축 신사업이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기존 화공 중심의 종합엔지니어링 사업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LNG 발전 및 수소 에너지 분야 신성장동력 사업에도 속도를 높여가겠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