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기업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글로벌 밍글' 출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바이오협회 해외 진출 프로그램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공식 로고 (제공=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 해외 진출 프로그램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공식 로고 (제공=한국바이오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나선다.


한국바이오협회는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을 위한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을 출범한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밍글은 국제 연대 및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한국바이오협회의 새로운 국제 교류 프로그램 브랜드다. 다국적 제약사들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주한 대사관/투자청을 통한 해외 진출 컨설팅, 해외 투자자들에게 피칭할 수 있는 기업설명회(IR) 행사 등을 개최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에게 가교 역할을 할 것이란 기대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월 글로벌 밍글의 첫 행사로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열린 '코리아 BIO X 바이오센츄리(BioCentury) X 시들리 오스틴(Sidley Austin) 2021 글로벌 IR @JPM'을 가졌다.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해외 투자사 대상 IR 피칭이 진행됐다.


이어 오는 19일에는 글로벌 밍글의 두 번째 시리즈로 ‘주한 대사관/투자청 바이오산업 간담회’를 개최한다. 5개국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테마는 ‘코로나19 그 후, 각국의 바이오 분야 투자 동향과 투자지원 정책’으로, 각국 발표와 함께 바이오 분야의 향후 전망에 대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이를 통해 해당 국가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바이오기업에게 투자 및 수출, 인·허가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피터 레스쿠이에 주한 벨기에 대사, 줄리에 퀸 주한 호주 대사관 무역투자대표부 대표, 그레고르 캠퍼 독일무역투자청 프로젝트 매니저 바이오테크놀로지, 프레데릭 지라르 프랑스 바이오텍 부회장과 아들린-리즈 코브 주한 프랑스 대사관 경제통상대표부 부대표, 스페인생명공학협회 관계자 등이 참가한다. 진행 및 좌장은 지동현 전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원장이 맡는다.


본 간담회는 한국바이오협회 유튜브 채널 ‘BioTV’에서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청할 수 있다. 현재 사전접수가 진행 중이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이어 북남미/아시아 국가가 참가하는 ‘주한 대사관/투자청 바이오산업 간담회’, 바이엘, 베링거인겔하임 등 다국적 제약사와의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을 위한 1:1 미팅 기회를 제공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미국 바이오 분야별 시장 및 투자, 제도 등을 소개하는 ‘한-미 바이오텍 세미나’ 등을 올해 상반기 중 주최할 예정이다.


황주리 한국바이오협회 미래성장부문장은 “국제무대 진출을 목표로 한 국내 바이오기업들에게 글로벌 밍글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진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 및 네트워킹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협회 회원사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계속적인 협력 시리즈들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