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석열 20분 기다려 꽃다발 영접…"권영진 대구시장은 사과하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열 검찰총장이 3일 오후 직원과의 간담회를 위해 대구고검과 지검을 방문한 자리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이 3일 오후 직원과의 간담회를 위해 대구고검과 지검을 방문한 자리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구시의회 의원들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화환을 주면서 환대한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난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4일 성명서를 내고 "일부 지지자들의 화환 공세나 응원 피켓은 탓할 수 없다. 누구를 좋아하거나 싫어할 자유는 보장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공인의 신분, 그것도 정치적 중립이 요구되는 공무원, 그것도 대구 시민을 대표하는 대구시장의 신분이라면 행위 하나하나에 신중해야 한다. 시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준 대구시장은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장의 본분을 망각한 '국민의 한 사람' 권영진은 이번 기회에 시장직에서 물러나서 서울시민으로 돌아가는 것이 어떠한가"라고 덧붙였다.


사진=이진련 대구시의원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진련 대구시의원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권 시장은 전날 대구검찰청을 방문한 윤 총장을 찾아가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어 권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총장을 환영하는 자신의 모습을 올리며 "윤석열 검찰총장님의 대구 방문을 환영한다. 헌법과 법치주의를 지키려는 총장님의 노력이 외롭지 않았으면 좋겠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적었다.


권 시장은 또 "장관들이 오면 대구시장이 만나서 환영하고 하는 건 예의"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두고 민주당 소속 이진련 대구시의원은 "우리 정부 인사를 맞이해주신 걸 감사하다 해야 하나. 꽃다발 들고 기다리셨다가 영접까지. 저는 왜 이리 낯부끄러운지…"라며 권 시장을 비난했다.


이어 "시장님, 페북에까지 예찬론 하실 거 까지야 있겠습니까. 대구의 대표 얼굴로, 대구 행정부의 수장으로서 품격이 이래서야 되겠습니까. 버선발 아닌 걸 위안 삼겠다"라고 덧붙인 그는 '20분기다리신건안비밀'이라는 해시태그를 남기며 글을 마무리했다.




김봉주 기자 patriotb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