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편 살해 여성, 심장마비로 숨졌는데…시어머니 요청에 '시신 교수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어머니 "잠시라도 발밑에 떨어지는 것 보고 싶어"

시신이 된 채 교수형에 처한 자흐라 이스마일리의 변호사가 SNS에 올린 글. 사진=오미드 모라디 변호사 SNS 갈무리.

시신이 된 채 교수형에 처한 자흐라 이스마일리의 변호사가 SNS에 올린 글. 사진=오미드 모라디 변호사 SNS 갈무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이란에서 남편 살해 혐의로 교수형 집행을 기다리던 여성이 심장마비로 숨졌지만, 시어머니의 요구에 따라 교수형이 그대로 집행됐다.


23일 영국 타임스와 BBC 페르시아어 방송 등은 자흐라 이스마일리(42)가 숨진 채 교수형에 처해졌다고 보도했다.

남편을 살해한 이스마일리의 변호사에 따르면, 이스마일리는 지난 17일 상습적으로 폭력을 행사해온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교수형을 받았다.


남편은 이란 정보부의 고위 관리였다. 이스마일리는 자신의 10대 딸을 폭행하려는 남편을 말리다 살해를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교수형 집행 당일, 이스마일리는 자신보다 집행 순서가 빠른 16명이 교수형 당하는 모습을 지켜봐야 했다.

그러던 이스마일리는 자신이 딛고 설 의자에 오르기도 전에 심장마비로 쓰러졌다. 그녀는 평소 뇌졸중을 앓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스마일리 변호사는 "이미 숨이 멈춰 숨진 것 같았지만, 시어머니가 '직접 의자를 발로 차 잠시라도 이스마일리가 발밑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싶다'고 해, 생명 없는 몸이 매달려 교수형이 집행됐다"고 SNS에 적었다.


타임스는 "이날 17명의 교수형을 집행한 라자이 샤흐르 교도소는 수도 테헤란에서 서쪽으로 약 40㎞ 떨어진 곳에 있다"면서 "이 교도소는 수감 환경이 열악한 것으로 악명높다. 이란에서도 하루에 17명 처형은 드문 경우"라고 전했다.


이란은 사형 집행이 잦은 편인데, 지난해에도 12월초까지 233명에 대한 사형을 집행했다. 중국 다음으로 많은 수준이다.


한편 프랑스 반체제 단체인 '이란저항 국민전선'은 해당 소식이 전해진 뒤 유엔인권 고등판무관실과 여성인권 유엔 특별조사관에게 강한 규탄과 즉각적인 조치를 요구했다.




김봉주 기자 patriotb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