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금융, 난치병 소아환자 치료 후원금 및 헌혈증 기부

최종수정 2020.11.24 09:02 기사입력 2020.11.24 09:02

댓글쓰기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김연수 서울대학교 병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김연수 서울대학교 병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우리금융그룹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재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원 본관에서 난치병 소아환자의 치료를 돕기 위한 후원금 및 헌혈증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열린 전달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체온체크, 개인위생 등 안전 조치하에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부족 문제를 돕기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한 달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고, 전 그룹사 임직원이 직접 회사 인근 헌혈의 집 방문 및 헌혈 버스를 이용해 이번 헌혈 캠페인에 동참했다.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로 모은 헌혈증 500매와 후원금 2억원은 난치성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등 현재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치료중인 소외계층 난치병 환아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손태승 회장은 “임직원의 따뜻한 기부가 난치병 환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삶의 희망을 전해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등 ESG 경영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