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유플러스, 로봇 전시회에서 5G 무인지게차·물류로봇 선보인다

최종수정 2020.10.28 09:00 기사입력 2020.10.28 09:00

댓글쓰기

파트너사들과 '2020 로보월드' 참가

LG유플러스, 로봇 전시회에서 5G 무인지게차·물류로봇 선보인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LG유플러스가 5G 통신 기반의 무인 지게차와 물류 로봇으로 로봇 전시회에 참여한다.


28일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0 로보월드' 전시회에 파트너사와 함께 5G 통신 기반의 무인지게차?물류 로봇 등 산업용 솔루션을 선보인다. 2020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전시회로, 전세계 150개사가 참여한다.

LG유플러스는 165㎡ 규모 부스에 글로벌 지게차 전문 업체 클라크, 물류 자동화 업체 케이엔, AI기반 물류 솔루션 업체 무샤이니 등과 함께 참가한다. 전시장에서도 5G 통신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를 구현해 참관객들은 5G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한 초저지연 서비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5G 무인지게차는 제조공장·물류센터·공항 등 산업 업종 전반에서 사용되는 주요 설비인 지게차를 관리자 없이 운영할 수 있다. 10mm 단위의 정밀한 위치 측위는 물론, 단 한 명의 작업자가 최대 50대까지 동시 제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5G 물류로봇은 최근 스마트물류의 확산으로 각광받고 있는 핵심 솔루션으로 공장이나 물류센터 내 보관을 위한 운반 업무를 로봇이 대체한다. 물류 처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빠른 입출고를 통한 물류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

LG유플러스는"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5G 전용망 기반 물류 설비 솔루션을 알리고자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박람회인 2020 로보월드에 참가하게 됐다"며 "산업 현장에서 유용한 기업용 5G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