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앤디포스, 인플루엔자 신속진단키트 수출허가…"동시진단 포트폴리오 확보"

최종수정 2020.10.22 09:22 기사입력 2020.10.22 09:2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앤디포스 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신속진단키트 ‘ND Influenza A&B Ag Test’의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승인으로 앤디포스는 분자진단 기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인플루엔자 동시 진단키트에 이어 신속진단키트 방식의 동시 진단키트도 곧 출시될 전망이다.

앤디포스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신속진단키트는 A형과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15분 내에 판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앤디포스는 이번 승인과 별도로 '코로나19-인플루엔자 항원 신속진단키트’ 수출허가도 진행하고 있어 조만간 동시진단 제품 포트폴리오를 모두 확보할 계획이다.


앤디포스 관계자는 “이번 인플루엔자 신속진단키트 수출허가에 이어 코로나19-인플루엔자 항원 신속진단키트 수출허가를 획득하면 앤디포스는 코로나19-인플루엔자 동시 진단에 대한 모든 제품군을 확보하게 된다”며 “계절성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가 다가오고있기 때문에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의 동시 검사가 가능한 동시진단키트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