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금융, 비대면 방식 창립 12주년 기념식 개최

최종수정 2020.09.29 09:58 기사입력 2020.09.29 09:58

댓글쓰기

윤종규 회장, 넘버원 금융 플랫폼, ESG 경영 등 강조

29일 여의도본점에서 개최된 KB금융지주 창립 12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중인 (가운데) 윤종규 회장.

29일 여의도본점에서 개최된 KB금융지주 창립 12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중인 (가운데) 윤종규 회장.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KB금융지주는 29일 오전 여의도본점에서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창립 1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가장 먼저 윤종규 회장은 지금의 KB금융그룹을 있게 해 준 고객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윤 회장은 불확실한 환경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핵심 경쟁력’, ‘넘버원 금융 플랫폼’, ‘글로벌 확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문화’ 등을 중심으로 역량을 키워 나가자고 강조했다.


"핵심은 기본에 있는 것"이라며 각 계열사들의 ‘핵심 경쟁력’ 강화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 한 윤 회장은 “KB만의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역량을 바탕으로 ‘심플, 스피디, 시큐어’ 한 ‘3S’를 통해 고객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넘버원 금융 플랫폼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또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그룹 내 계열사간 긴밀한 협업과 철저한 현지화를 근간으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가자”고 말했다.

특히 'ESG 경영’ 실천을 강조한 윤 회장은 “‘탈석탄 선언’, ‘적도 원칙’ 가입 추진 등 선도적인 친환경 금융 활동을 통해 사회적 변화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 회장은 "디지털 시대로의 움직임이 가속화 되고 있다"면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문화를 바탕으로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직원과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끝을 맺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