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0아시아건설대상] 대림산업, 맞춤설계로 공간활용 극대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건축부문 아시아경제 대표상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조감도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올해 아시아건설종합대상에서 건축부문에서 아시아경제 대표상을 수상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오피스텔'은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공간설계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기도 수원 영통구 이의동 1351-1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6082㎡의부지에 지하 5층~지상 15층, 21~49㎡(이하 전용면적) 총 450실로 구성됐다. ▲21㎡ 타입 196실 ▲30㎡ 타입 12실 ▲39㎡ 타입 162실 ▲49㎡ 타입 80실로 이뤄진다. 광교신도시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최중심 입지인 센트럴타운에 위치해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수요층을 고려해 공간설계가 눈길을 끈다. 원룸형인 21㎡타입에는 빌트인 수납장이 강화됐다.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 1.5룸형인 30㎡타입의 경우 침실 내에 드레스룸(수납장)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 주거용 구조인 39㎡타입은 3베이 구조에 투룸, 다용도실로 구성되며 거실 통합형 등 생활패턴에 맞는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구성됐다. 49㎡타입의 경우에는 3베이 구조에 투룸, 세탁기ㆍ건조기 등의 배치가 가능한 다용도실, 드레스룸이 제공돼 소형 아파트를 대신해도 손색이 없는 주거 공간을 자랑한다. 이밖에 실별 1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주차 걱정을 덜었다.


[2020아시아건설대상] 대림산업, 맞춤설계로 공간활용 극대화 원본보기 아이콘


주거환경도 우수하다. 광교신도시는 약 342만평 규모에 산업단지와 상업, 주거, 행정이 어우러진 친환경 자족형 신도시다. 크게 웰빙타운, 센트럴타운, 에듀타운으로 나뉘는데 센트럴타운 내에는 법조타운과 수원컨벤션센터, 경기융합타운(예정) 등이 자리잡고 있다.

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판교역까지 20분, 강남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광교중앙역 주변 광역버스 환승센터 이용도 편리해 판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원천저수지와 광교호수공원이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도보권에 혜령공원, 다산공원, 연암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광교신도시에서 마지막 오피스텔 입지에 들어서는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우수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데다 경기융합타운, 신분당선 연장선 등 개발호재를 통한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