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 인증서, 웨일 브라우저 타고 PC까지 지원

최종수정 2020.09.24 10:20 기사입력 2020.09.24 10:20

댓글쓰기

윈도·맥·리눅스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

네이버 인증서, 웨일 브라우저 타고 PC까지 지원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네이버 인증서가 웨일 브라우저의 기술 지원에 힘입어 PC까지 영역을 확대한다.


네이버는 모바일에서만 지원되던 네이버 인증서가 웨일 브라우저에 기본 탑재돼 PC 기반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다고 24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OS뿐 아니라, 웨일 브라우저가 지원하는 윈도·맥·리눅스 환경에서도 네이버 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진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센터를 시작으로 네이버 인증서를 지원 중인 다양한 인증 기반 서비스들을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보안 측면에서도 네이버가 국내에서 보유한 방대한 보안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보다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점도 차별화된 요소다.


웨일이 지원하는 '무설치 간편인증' 방식은 금융·공공 등 인증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주요 기능들을 브라우저에 내장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별도 프로그램 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진만큼 PC 위주의 서비스 활용 시에도 네이버 인증서가 보다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인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