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함평군, 주민편의향상 ‘공유누리’ 확대 운영

최종수정 2020.09.23 15:15 기사입력 2020.09.23 15:15

댓글쓰기

함평군, 주민편의향상 ‘공유누리’ 확대 운영

[함평=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주민편의향상과 공공자원의 활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공유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키로 했다.


함평군은 기존 33건이었던 개방공공자원 수를 이달부터 80여 건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유누리 확대 운영은 공유누리 서비스 도입 이후 군 공공자원에 대한 사용문의가 급증했으며 공공자원 이용확대와 정확한 이용정보 제공을 위한 조치다.


공유누리는 공공기관(중앙·지자체)이 보유한 사무용 시설과 물품 등을 국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통합포털이다.


행정안전부가 조달청과 협업해 올해 3월 처음 개통했다.

군은 지난 6월 군립도서관, 군립미술관, 읍면사무소 회의실 등의 공공자원을 공유누리에 최초 등록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정영성 함평군 미래전략실장은 “공유누리를 통해 이용가능한 시설과 운영시간 등을 미리 확인하고 신청하면 누구나 쉽게 공공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이 더욱 편리하게 지역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공공자원을 공유누리에 지속 확대 등록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