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산업부, 청정에너지장관회의서 한국형 그린뉴딜 소개

최종수정 2020.09.23 06:35 기사입력 2020.09.23 06:35

댓글쓰기

산업부, 청정에너지장관회의서 한국형 그린뉴딜 소개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제11차 청정에너지장관회의'(CEM) 영상 회의에 22일 참석해 회원국, 국제기구 및 주요 에너지 기업 대표들과 청정에너지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CEM은 청정에너지 경제로의 전환 가속화를 목표로 2010년 미국 에너지부 주도로 설립된 회의체다.

'회복 지원과 미래 구축'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오는 2030년까지의 청정에너지 부문 주요 목표 이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청정에너지 발전 전략 등 각국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분야를 모색했다.


우리 측 대표로 참석한 최우석 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은 코로나19가 위기인 동시에 기후변화 대응의 시급성을 재인식하고 청정에너지 확산을 가속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이 재생에너지 및 친환경차 보급 확대, 석탄 발전과 원전 감축 등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최근 발표한 그린뉴딜 정책의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참여국들은 청정에너지 가속화를 위한 각국의 노력이 코로나19 이후 시대의 회복과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데 공감했고, 국제 공조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고 산업부는 전했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