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화페인트, 방수재 '그린방수마스터'로 누수 해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대 중금속, 6대 프탈레이트, MOCA없는 친환경 방수페인트

MOCA 성분 없는 그린방수마스터 [사진=삼화페인트]

MOCA 성분 없는 그린방수마스터 [사진=삼화페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유례없는 긴 장마로 건물 누수피해가 속출하면서 방수페인트와 발수페인트가 주목받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지난해 출시돼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았던 친환경 방수재 '그린방수마스터'의 수요에 대응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그린방수마스터는 6가크롬화합물, 납, 카드뮴, 수은 4대 유해 중금속과 6대 프탈레이트 그리고 유독물질로 분류되는 ‘4,4‘-메틸렌비스(2-클로로아닐린)’(이하 MOCA)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방수재다.

특히 MOCA 물질은 환경부 고시에 의거, 올해 8월 말부터 제조, 판매 및 사용이 전면 금지됐으며 삼화페인트는 2018년 MOCA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KS규격 제품 'KSF3211 1류 방수재'에 이어 2019년 친환경 방수재 그린방수마스터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출시했다.


건물 수직 외벽에 칠해 건물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발수페인트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방수페인트가 주로 옥상과 바닥에 칠해 두꺼운 도막을 통해 물의 내부 유입을 막는다면, 발수페인트는 외부 벽돌, 시멘트, 콘크리트 등에 얇은 막을 도포해 눈, 빗물의 흡수를 막아 내부 철근 등이 녹스는 것을 방지한다.


삼화페인트 발수재는 씨리코트 시리즈로 친환경 수성제품인 워터씨리코트 플러스와 슈퍼워터씨리코트가 있다. 대리석, 타일, 적벽돌 등 다소 미끄러운 재질에 적용 가능한 워터씨리코트 플러스는 일정기간 경과 후에도 재도장이 가능해 발수기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워터씨리코트는 실리콘 에멀전을 사용한 친환경 발수페인트로 수분 흡수가 잘 되는 시멘트, 콘크리트와 같은 마감재에 적용, 흡수된 수분을 증기로 배출해 건물을 보호한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그린방수마스터는 구조물 진동이나 외부 충격에 의한 도막 균열을 방지하고 매끄러운 마감이 가능해 누수를 효과적으로 막아주고 씨리코트는건물 외벽으로 들어오는 빗물을 효과적으로 차단, 내구성을 향상시킨다"면서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삼화페인트의 방수 및 발수페인트를 통해 장마와 같은 이상기후에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